복지에 투자하고 노동자 재교육과 재취업 잘하게 하면 해고도 쉽게 할 수 있다.
‘본능과 지성 사이에 관습과 전통이 있다고 했던 하이에크로부터는 점진주의를 배웠다.(노무현 정부 인수위가) 미국에서 보면 좌파일지 모르지만 독일에서 보면 메르켈의 기민당보다 우파다.
모든 학파가 장단점이 있고 배울 게 있다.미국에 투자하는 한국 대기업이 늘어나면서 제조업 공동화를 걱정하기도 한다.이기주의자는 정책 인센티브를 바꾸면 다른 식으로 행동한다.
현재의 공급망은 과거 30~40년간 만든 것이다.굳이 말하자면 스티글리츠는 중간에서 왼쪽으로 간 사람이지만 그렇다고 좌파는 아니다.
중앙은행 독립도 유럽에선 우파 정책.
2009년 본지 인터뷰에서 정치는 경제의 경계선을 규정짓는 역할을 한다고 했다.9조 들여 막았다점심은 편의점 도시락 먹고후식은 ‘백화점 빵 사는 이유더 중앙 플러스나의 반려일지이상봉 만나 ‘청담 강아지 됐다멧돼지 사냥개의 견생역전우리 애기요? 얘는 개잖아요타일러는 찰리아빠 거부한다14번째 미역국 먹고 떠났죠하루키 번역가 ‘행복한 이별더 중앙 플러스팩플 퍼스널‘똥손도 1분만에 화가 됩니다단.
이 숫자서 답 찾았다인텔·AMD.세월이 흐르면서 정책의 목표도 달라졌다.
서울연구원이 2012년에 낸 보고서(‘서울시 혼잡통행료 제도 효과 평가와 발전 방향)를 살펴보자.이 돈으로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혜택을 주면 어땠을까.